경제소식

사회초년생, 무슨 보험을 들어야 할까요?

가온맘의 건강 챙기기 일지 2021. 8. 19.
728x90
반응형

저는 어릴 때 아주 감사하게도 어머니께서 보험을 오랫동안 잘 들어주셔서 명의만 가지고 있다가 사회초년생이 된 23살에 보험금을 제가 내기 시작했는데요. 사실 보험금을 간혹 못내서 혼날 때도 있었어요. 직장인이 되어서 적금 외에 보험에 대해 이제 들어야하는데 무엇을 들어야할 지 모르겠는 분들! 이제 집중하세요.

 

먼저, 내가 가입된 보험을 알아보세요.

'내보험찾아줌'이라는 사이트에서 공인인증서,휴대폰 본인인증만 하면 내가 가입된 보험이 주르륵 나옵니다.  사이트주소는 https://cont.insure.or.kr/cont_web/intro.do 입니다. 한번씩 꼭 내가 무슨 보험이 가입되어 있는지 찾아보시기를 권해드려요. 그래야 어떤 보험을 추가로 들어야할 지 알 수 있으니까요. 

 

내보험찾아줌 사이트

 

내가 가입할 이 보험 갱신형과 비갱신형 무슨 차이일까요?

보험을 알아보다보면 갱신형 보험과 비갱신형 보험이 있습니다. 갱신형은 초기 보험료가 저렴하고 보장받는 기간동안 보험료를 납입하며 물가 변동과 피보험자의 나이 등에 따라 보험료가 상승될 수 있어요. 비갱신형은 초기 보험료가 상대적으로 비싸고 보험료의 변동이 없습니다. 그리고 납입기간과 만기가 정해져 있죠.  갱신형은 가입하고 빨리 병에 걸릴 가능성이 큰 고령층에 유리하고, 비갱신형은 한참 뒤에 보장을 받아도 되는 젊은 층에 유리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. 

 

 

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,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

 

 

월 부담되지 않도록 금액대를 설정해주세요 

사회초년생의 경우 나의 보험플랜을 과하게 설정하지 말고 장기간 납입하는 보험의 특성상 금액이 부담되지 않는 선에서 나의 급여를 따져 적절하게 준비해야합니다. 최우선적으로 준비해야하는 건 실비입니다. 주변에 보면 의외로 가장 중요한 실비가 없는 분들이 꽤나 많더라구요. 20대 기준 1만원으로 준비가 가능하며 의료비의 80~90%를 보장해주니 이건 내가 지금 당장 병원에 갈 일이 없더라도 꼭 필수적으로 들어야하는 보험입니다. 그 후로 3대 진단비를 고려해볼 수 있겠지요. 3대 진단비는 사망순위 1위인 암, 2위인 심장, 3위인 뇌에 관한 중대한 질병을 폭 넓게 보장해주며 진단금은 내가 아플 때 경제적인 생활비를 대체 할 수 있습니다. 보장내용은 다양하니 1~5종 구성하는 걸 권해드리기도 하지만 보장내용을 꼭 꼼꼼히 확인하세요. 

 

 

728x90
반응형

댓글